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HOME > 회원가입 > 약관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매직피부과(이하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emagicskin.com)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매직피부과"이란 매직피부과가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거래 및 서비스,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아울러 "매직피부과"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매직피부과"에 접속하여 "매직피부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매직피부과"의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로써 "매직피부과"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매직피부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매직피부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를 말합니다.


((5) "ID"라 함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당시"매직피부과"에 등록한 사용자의'개인 이용문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병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매직피부과"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안내합니다.


(2) "병원"은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병원"에 송신하여, "병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1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병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 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승낙한 경우, "병원"은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7)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전자 우편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병원"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탈퇴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3) "병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4) "병원"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 되지 아니할 경우 "병원"은 그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 "매직피부과" 탈퇴 이후의 2개월간은 재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제3조 회원 재가입


재가입시는 웹마스터의 승인에 의해서 재가입 여부가 결정 됩니다.


제 3장 서비스 관련


제1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 이용은 "매지피부과"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병원"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병의원진료에 대한 상담


2. 병의원진료에 대한 관련정보제공


3. 기타 "병원"이 정하는 업무


(3) "병원"은 상품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4) "병원"이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과 같은 사유로 변경할 경우 "병원"은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당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당사에 배상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2조 서비스의 중단


(1) "병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병원"은 제3장 4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사용료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병원" 게시판에 공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의료상담 서비스


(1) 서비스 되어진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책출판, CD-ROM 저작활동


(2)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상담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정확한 진료를 원하시면 실제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여,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3) "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상담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병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3)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4)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5) "병원"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지겠습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 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각 전화, 메일 등의 방법으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이를 알고도 "병원"에 알리지 않은 경우 "병원"은 불법 사용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5) "병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6) 게시판, Q&A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7) "병원"은 서비스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 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 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쿠키는 쿠키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쿠키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 있는 제3자가 쿠키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쿠키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받아들일 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쿠키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정보 수집의 목적과 이용 목적


'병원'이 제공하는 의료정보 및 의료상담을 목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을 진행합니다.


(2) 제3자 제공시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2016년1월 현재 매직피부과는 타 사이트 및 사업체와 이용자 정보를 제휴하지 않습니다.


(3)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매직피부과 회원으로 등록하셨다면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시거나 수정,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가 잘못 기재됨으로 야기되는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병원은 페이지에서 '회원정보 수정' 등의 서비스를 통해 매직피부과 ID와 정확한 비밀번호를 가지고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갱신하실 수 있고, 회원 탈퇴하실 경우 해당 파일들은 관련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파기되며 오프라인상에 보존된 서류도 동일한 방침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4) 동의 철회시 이용자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의 동의 철회시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쉽게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하실 경우 해당 파일들은 관련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파기되며 오프라인상에 보존된 서류도 동일한 방침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5)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범위 및 항목


1) 개인정보 수집 범위 : 병원은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본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규정한 경우가 아니고는 수집하지 아니합니다.


2)병원이 서비스를 위하여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등록시에 요청하는 성명, Email,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메일링 서비스 가입여부 등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6)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부모님 등)의 동의서와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셔야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이 이용자들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이용자가 직접 회원 가입을 신청한 시점부터 해지하겠다는 의사 표시를 하여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로 합니다.


(8)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매직피부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o 이름 : 장훈영


o 직위 : 원장


o 전화 : 02-3453-3114


o E-mail : pigges@daum.net


제 4조 개인정보 수집 동의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상품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안함. 만 14세 미만 회원가입 불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합니다. (동의 안 할 경우 안 회원 가입 안됨)


제 5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하면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에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일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일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병원"에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전항 각 호와 기타 "병원"에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트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나 정보를 게시한 사람의 승낙 없이 그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연결된 링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제거 등을 할 의무를 지지는 않습니다.


제6장 분쟁 해결 및 재판권


제1조 분쟁해결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병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건전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며, 이용자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건의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병원"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에 할 수 있습니다.


(2)"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이 약관은 201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매직피부과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